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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제 1장 총칙
제1조(목적)

이 약관은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(이하 ‘복지관’)이 제공하는 정보제공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(정의)
  •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.
    • 1.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(이하 ‘홈페이지’)이라 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복지관련 정보제공 및 복지관 사업, 활동 소식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한다.
    • 2. ‘회원’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 당 약관 동의 및 복지관이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한 개인 또는 단체를 의미한다.
    • 3. ‘이용자’라 함은 홈페이지(www.sjwelfare.or.kr)에 접속하여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한다.
    • 4. ‘아이디(ID)’라 함은 가입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복지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.
    • 5. ‘비밀번호(Password)’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.
  •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른다.
제3조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•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,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.
  • ② 복지관은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복지관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한다고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한다.
  • 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할 때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본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제4조(약관 외 준칙)
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「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」, 「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
제 2 장 회원가입
제5조(회원가입신청)
  •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 및 이 약관과 복지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의 표시로써 이루어진다.
  • ② 회원가입은 아이디(ID)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이용자는 회원가입시 실명인증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복지관이 요청하는 아래의 필수입력사항들에 대하여 기재하여야 한다. 그 외의 정보들은 선택사항으로 한다.
    • 1. 성명
    • 2. 아이디(ID)
    • 3. 비밀번호(Password)
    • 4. 휴대전화번호/전화번호
    • 5. 이메일(E-mail)
    • 6. 주소
  • ③ 복지관은 필요한 경우 위2항의 내용 이외에도 새로운 내용을 추가할 수 있다.
  • ④ 복지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기재한 모든 정보가 사실인 것으로 간주한다. 이에 고의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, 복지관의 서비스 제공을 제한받을 수 있다.
제6조(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)
  • ① 복지관은 제5조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를 승낙한다.
  • ②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.
    • 1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
    • 2.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
    • 3.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    • 4. 등록내용에 허위, 기재 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• 5. 기타 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제7조(회원정보의 변경)

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가입 정보들을 변경할 수 있다.

제8조(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)
  • ① 회원은 복지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에 복지관은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한다.
  • ② 복지관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다.
    • 1.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
    • 2.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• 3. 기타 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제9조(회원에 대한 통지)
  • ① 복지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대한 공지, 회원이 가입신청 당시 기재한 이메일주소, 전화번호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할 수 있다.
  • ② 복지관은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1주일간 해당 내용을 기재함으로써,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.
제 3 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
제10조(서비스 종류 및 변경)
  • ①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.
    • 1. 복지관 및 프로그램 관련 정보제공
    • 2. 복지관 내 서비스 이용신청 및 문의
    • 3. 회원 간 커뮤니케이션 창구제공(글쓰기, 수정, 검색, 삭제 등)
  • ②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복지관의 경영 정책상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공지한다.
제11조(서비스 이용)
  • ① 서비스 이용은 복지관이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할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진다. 단, 제13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다.
  • ②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,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. 단, 제13조에 한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.
제12조(서비스 이용 요금)
  • ① 복지관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할 수 있으며,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요금의 세부내용은 서비스 내에 별도 명기한다.
  • ② 서비스 이용 요금은 복지관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다.
제13조(서비스 제공의 중지)

복지관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.

  • 1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• 2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• 3.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
  • 4.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 행위가 있는 때
제 4 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
제14조(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)
  • ① 복지관은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,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,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다.
  • ② 복지관은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,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 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복지관에 있다.
  • 단,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.
    • 1.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  • 2.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    • 3.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
    • 4.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
    • 5.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
    • 6.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한국소비자보호원,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복지관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다.
  • ③ 복지관은 서비스에 등록된 회원의 아이디(ID)와 이력서 정보(이름, 주소, 연락처 등 모두 포함)를 관리한다.
제15조(복지관의 의무)
  • ① 복지관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.
  • ② 복지관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다.
  • ③ 복지관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.
제16조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  • ① 복지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복지관에 있다.
  •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복지관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, 복제,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다.
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
제17조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  •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지 신청을 해야한다.
  • ② 회원은 복지관의 동의 없이 복지관 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 시 그 결과에 대해 해당 회원은 복지관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.
  • ③ 복지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.
    • 1.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• 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    • 3.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• 4.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
    • 5.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
    • 6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   • 7.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• 8.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
    • 9.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
    • 10.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
    • 11.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
    • 12. 제휴 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 사이트의 회원제재 요청을 받은 경우
    • 13.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
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
제18조(손해배상)
  • ① 복지관은 무료인 서비스와 정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는다.
  • ② 복지관은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 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진다. 단,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.
제19조(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)
  •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(예: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)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, 전자를 연결 서비스(웹 사이트)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서비스(웹사이트)라고 한다.
  • ②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.
제20조(면책)
  • ① 복지관은 천재지변,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.
  • ② 복지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 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.
  • ③ 복지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• ④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소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• ⑤ 복지관은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제 7 장 기타사항
21조(개인정보 위탁처리)
  • ① 복지관은 업무진행에 있어 필요에 의하여 고객정보 처리를 외부기관에 위탁 처리한다.
  • ② 복지관은 수탁 업체에게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, 복지관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자를 수탁자로 선정한다.
  • ③ 복지관은 위탁계약서상의 복지관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,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, 제3자 제공의 금지, 사고시의 책임 및 손해배상 등에 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존해야 한다.
제22조(권리의 양도금지)

관리자는 복지관의 서면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.

제23조(기타사항)
  • ①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.
  • ② 이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복지관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한다.
부 칙
제1조(시행일)

이 약관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.

부 칙(일부개정 2022. 4. 1.)
제1조(시행일)

이 약관은 2022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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